Sion
Sion
M365 운영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. 배우고 경험한 것들을 조금씩 기록해나갑니다.

[Outlook] 사서함 온보딩 후, 메일 데이터 유실

[Outlook] 사서함 온보딩 후, 메일 데이터 유실

온보딩 작업 이후, 간혹가다 메일이 없어졌다는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.
관리자 입장에서는 상당히 당혹스러운😱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.

이전 포스팅과 같이, 데이터에 문제가 생겨 Skip해야만 하는 경우 관리자의 승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관리자 입장에서는 마음을 졸일 수 밖에 없습니다.
하지만 위와 같이 데이터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많지 않으며, 생기더라도 보통 Good의 상태값을 보일 수준이며 사용자 입장에서는 정상 사용 가능할 정도이죠.

본 포스팅에서는, 사서함 온보딩 후 사라진 메일을 어떻게 복구할 수 있는지 확인해봅니다.

증상

On-premise 사서함(Exchange 서버)에서 Exchange Online으로 사서함을 이관한 후,
특정 메일이 유실되어 확인되지 않습니다.

해결 방안

자동으로 백업된 사서함 pst 파일을 찾아, 데이터를 불러옵니다.

Outlook 데스크톱 앱 > [파일] > [계정 설정] > [계정 설정] 을 클릭합니다.
[데이터 파일] 에서 복구하고자 하는 계정을 클릭한 후, “파일 위치 열기” 를 클릭합니다.

폴더 내에 pst 확장자를 가진 파일이 있는지 확인하고, 해당 파일 이름을 기억합니다.

Outlook 데스크톱 앱 > [파일] > [열기 및 내보내기] > [Outlook 데이터 파일 열기] > 파일을 선택합니다.

하지만..

데이터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라면,
사서함에 설정되어 있는 규칙에 의해 메일이 옮겨졌을 수 있고
사용자의 잘못된 동작으로 인해 메일이 삭제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.

사용자의 메일 로그가 필요하시다면, 포스팅을 참고하여 로그 추출이 가능합니다.